현재 위치
  1. 게시판
  2. 속옷학개론

속옷학개론

큐모모와 함께 알아보는 속옷에 대한 모든 것

큐모모와 함께 알아보는 속옷에 대한 모든 것

게시판 상세
제목 [와이어 탈출]갑갑한 와이어 이제 그만! 완벽한 노와이어 브라 선택을 위한 허니팁 모음🎁
작성자 큐모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1-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82



"와이어 속옷을 입으면 답답하고 소화가 잘 안 돼."

"여름에 와이어 속옷 입으면 너무 갑갑해."

"이제 좀 노와이어 속옷 입어보고 싶어."


최근 탈코르셋 운동과 페미니즘으로 점점 여성들의 생각이 이전과 달라지고 있어요. 특히 속옷 업계는 이런 여성주의 열풍이 가장 크게 영향을 받은 업계 중 하나입니다. 이전처럼 억지스러운 푸쉬업과 남성만을 위한 속옷이 아닌, 여성의 몸을 위한 편안한 노와이어와 브라렛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하지만 이런 노와이어와 브라렛도 제대로 확인없이 샀다간 오히려 가슴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노와이어와 와이어와 장단점 비교와 본인에게 맞는 노와이어 속옷을 어떻게 고를 수 있는지 준비했어요. 



1. 한 눈에 보는 와이어브라와 노와이어브라의 장단점 비교







추가적으로 와이어&노와이어 상관없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올바른 사이즈' 착용이에요. 아무리 몸에 좋은 노와이어브라, 푸쉬업에 좋다는 와이어브라를 입는다 한들, 올바른 사이즈가 아니면 결국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고 푸쉬업 효과가 전혀 없답니다. 결론적으로 와이어 유무와 상관없이 장시간 잘못된 사이즈 속옷 착용은 절대 지양하셔야 해요! 


특히 연구에 따르면 많은 한국여성들이 속옷 사이즈를 잘못 입고 있다고 해요. 특히 대부분 너무 느슨하게 입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느슨한 속옷은 가슴을 잡아주는 효과가 전혀 없어 나이가 들었을 때 가슴 처짐과 퍼짐을 발생시킬 수 있고 부유방까지도 발생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너무 타이트한 속옷은 가슴을 압박해 혈액순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고 피부 착색까지 일으킬 수 있어요. 그러므로 꼭! 올바른 속옷 사이즈를 입는게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이 장단점 비교만으론 노와이어 속옷에 대한 모든 의문이 풀리지 않는다구요? 걱정마세요! 다음으로는 큐모모에서 노와이어 속옷 관련해 가장 많이 받은 질문 BEST3를 가져왔어요. 


2. 노와이어 속옷 질문 BEST 3 


1. 노와이어 속옷인데도 가슴을 잘 잡아주나요?

물론 와이어 속옷에 비해 노와이어 속옷의 지지력이 떨어지는 건 사실이예요. 그래서 일부 고객님들은 노와이어 속옷만 입으면 가슴이 처지기 쉽다고 말씀하시죠. 하지만 노와이어 속옷만 입는다고 반드시 무조건 가슴이 처지는 건 아니에요! 노와이어 속옷을 입었는데 가슴 모양이 변형이 되었다면, 그 원인은 잘못된 사이즈를 입었거나, 노와이어 속옷을 잘못된 방법으로 입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노와이어 속옷을 입어도 지지력과 푸쉬업이 필요하시다면 패드가 있는 노와이어 속옷을 추천드려요. 패드가 있는 노와이어 속옷이 패드가 없는 홑겹 브라렛 타입의 노와이어보다 지지력과 푸쉬업이 더 뛰어나답니다. 


2. 노와이어 속옷만 입으면 가슴이 퍼지지 않나요? 

퍼진 가슴은 와이어 속옷을 입어도 생길 수 있답니다. 1번 대답과 마찬가지로 역시 제일 중요한 건 올바른 사이즈를 입고, 올바른 방법으로 속옷을 입는 거에요. 또한 중요한 건 속옷의 수명! 속옷의 경우 보통 3개월~6개월 정도만 입어주는 게 좋고 만약 1년이 넘어간다면 바꿔주시는 게 좋아요. 아무리 손세탁만 한다고 한들, 입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는 변형과 늘어남이 생긴답니다. 


3. 전 가슴이 좀 큰 편인데요, 저도 노와이어 속옷 입어도 될까요?

가슴이 크신 편이면 좀 더 꼼꼼하게 속옷을 확인하셔야 해요. 특히 슴이 크신 분들이 노와이어 속옷을 살펴보실 때 중요하게 봐야할 점은 측면이 높은가 / 어깨끈이 넓은가 / 신축성이 있는가, 이 3가지를 꼭 봐주셔야 합니다. 또한 가슴이 크신 고객님은 딱 맞는 사이즈를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너무 널널하게 입으시면 가슴 흔들림을 전혀 잡아주지 못해 움직이실 때 가슴이 크게 흔들려 가슴 통증을 유발 할 수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가슴이 있으신 분들께는 와이어 속옷과 노와이어 속옷을 번갈아 입는 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모든 의문이 해결되었다면 이제 어떻게 노와이어 속옷을 잘 고르는지 알아야겠죠! 그래서 마지막으로 노와이어 속옷을 고를 때 중요하게 확인해야 하는 포인트 3가지를 준비했어요!


3. 노와이어 속옷 구매시 필수로 확인해야 할 포인트 3


POINT 1. 속옷의 디테일

노와이어 속옷을 볼 때 어떤 요소를 살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노와이어 속옷 디자인에서 아래 5가지를 꼼꼼하게 살피셔야 해요


1) 컵 두께

2) 후크 수 

3) 어깨끈 두께

4) 측면패드의 높이

5) 전반적인 착용감


특히 제품중에서 아래 사진처럼 일반 사이즈와 빅 사이즈 디자인을 별도로 설계하는 제품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별도로 제작하는 속옷이어야 빅사이즈도 고객님도 일반사이즈 고객님도 제대로 된 속옷을 입으실 수 있답니다.



POINT 2. 취향에 따라 달라 봐야할 노와이어 속옷 디자인 

똑같은 노와이어도 패드 두께 및 소재에 따라 취향이 확실이 갈린다는 점 아시나요? 노와이어 속옷에 대한 대표적인 4가지 취향을 한 번 골라봤으니 함께 알아봐요! 


1. 잘 모아주는게 중요하고 패드가 좀 두꺼워도 괜찮은 당신

노와이어여도 잘 모아지는 걸 선호하시는 분들은, 아래는 두꺼운데 위로 갈수록 얇아지는 형태의 컵을 추천드려요! 무조건 위아래가 다 동일하게 두꺼우면 부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가슴이 많이 눌릴 수 있답니다. 또한 이런 디자인은 기존 큐모모 사이즈보다 한 컵 큰 걸 입으셔도 괜찮아요. 밑 패드가 두껍다보니 푸쉬업이 다른 얇은 컵 속옷보다 더 우수하기 때문에 너무 딱 맞는 사이즈로 구매하면 가슴이 좀 눌릴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이런 타입의 속옷을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큐모모의 'ZERO 브라'를 추천드리고 있어요. 2.3CM의 탄탄한 컵 뿐 아니라 극세사 실크 소재를 사용하여 피부에도 자극이 덜하답니다.


💌제품 보러가기


2. 군살과 부유방이 걱정인 당신

상체에 살이 좀 있거나 본래 부유방이 심하신 분들은 어떤 예쁜 속옷을 입어도 부유방이 부각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이런 분들은 우선 측면이 높은 디자인을 입어주시면 좋아요. 


특히 큐모모의 'PUSH 플럼프' 제품이 이런 군살과 부유방 커버에 특화된 제품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측면이 높아 괜히 배길 것 같지만 PUSH 플럼프는 측면 부분에 탄력 망사를 사용해 걸리적거림을 최소화했고 이중피본을 사용해 군살이 다시 퍼지는 걸 이중으로 방지해준답니다. 


💌제품 보러가기


3. 피부가 예민해서 아무거나 못 입는 당신

성장기, 임산부 또는 태생적으로 피부가 예민한 분은 속옷을 고를 때 더 주의해주셔야 해요. 이런 분들께는 와이어 속옷보다는 가슴 압박이 덜한 노와이어 속옷이 더 좋답니다. 또한 소재도 피부에 자극이 없는 순면소재의 속옷을 입어주시는 게 좋아요. 


큐모모의 '심플브라'제품이 특히 이런 성장기, 임산부 또는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께 특화된 제품이랍니다. 순면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전혀 없고 패드가 얇아서 가슴 압박이 덜한 제품이에요.


💌제품 보러가기


4. 볼륨보다는 무조건 편한게 좋은 당신

어떤 고객님들은 일단 티가 잘 안 나면서 편한 걸 우선적으로 선호하세요. 이런 분들께는 알로에 추출물 패드를 사용한 '에어 공기브라'를 추천드려요. 심리스 디자인이어서 티가 잘 안 날 뿐 아니라 피부가 좋아하는 알로에 추출물 패드를 사용해서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줘요. 


💌제품 보러가기


이번 글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른 글에서도 몇 번 강조했지만 '올바른 사이즈'와 '올바른 착용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하지만 많은 한국 여성분들이 본인의 속옷 사이즈를 무조건 75A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절!대! 아니에요. 모든 사람의 얼굴이 다 다른데 어떻게 가슴이 다 75A일 수가 있나요? 


혹시 이번 글을 보고 정확한 본인 사이즈의 속옷 사이즈를 알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 카카오톡 채널 '큐모모'로 연락주세요! 100% 비밀보장 & 친절한 상담으로 올바른 속옷 사이즈를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BN_PC_KR_黑.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