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속옷학개론

속옷학개론

큐모모와 함께 알아보는 속옷에 대한 모든 것

큐모모와 함께 알아보는 속옷에 대한 모든 것

게시판 상세
제목 브라 사이즈 어떻게 측정할까요? 속옷 선택 꿀팁 !
작성자 큐모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386

 

브라 사이즈 어떻게 측정할까요? 속옷 선택 꿀팁 !

 

글에 들어가기 앞서, 질문 하나 할게요.

"당신의 가슴 사이즈는 무엇인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75A'라고 하실 거에요.

그럼 다시 물어볼게요, 브라 사이즈 직접 측정해보신 적 있나요? 아니면 단순히 그동안 75A를 입어와서 75A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아무리 예쁜 옷이라도 몸에 안 맞으면 불편한 것처럼, 속옷도 먼저 본인의 사이즈를 아는게 너무 중요해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큐모모와 함께 정확한 속옷 사이즈를 어떻게 측정하는지 함께 알아봐요!



CONTENTS

 

   가슴둘레 계산, 어떻게 측정할까요?

   피팅시 참고해야 할 5가지 사항 !

   속옷, 종류별로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자신이 맞지 않는 속옷을 입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속옷을 어떻게 관리해야 오래오래 입을 수 있을까요?

 



1. 가슴둘레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속옷 측정전에 간단히 단어 정의부터 하고 갈게요!

브라 사이즈에서 중요한건 윗가슴둘레와 밑가슴둘레!


윗가슴둘레 : 가슴의 가장 높은 부분(BP)을 수평으로 측정

밑가슴둘레 : 가슴의 가장 아랫부분을 수평으로 측정





자, 그럼 이제 진짜 브라 사이즈 측정 시작해볼까요? 준비물은 간단해요. 줄자 하나만 준비해주세요!


준비 다 하셨다면 들뜸이 없는 브라를 하나 입고 와주세요!


여기서 꿀팁 하나, 브라를 입으 신 후 상체를 앞으로 45도로 살짝 기울인 후에 옆가슴을 브라 안으로 집어 넣어주시면 더 정확한 브라 사이즈를 측정하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가슴도 다 모았다면, 아래 순서대로 가슴 사이즈 측정 시~작!

 


Step 1 : 윗둘레 측정

가슴의 가장 높은 부분(BP)을 수평으로 측정하세요.



 

Step 2 : 밑둘레 측정

가슴의 가장 아랫부분을 수평으로 측정하세요.


Tips : 줄자를 수평으로 놓고 측정하면 더 정확한 밑둘레 수치 확인이 가능하며 자신에게 딱맞는 속옷을 고를 수 있습니다 !

 


 


Step 3 : 환산표에 따른 컵 사이즈 계산

측정을 다 하셨나요? 그럼 윗둘레와 밑둘레의 차이를 기준으로 아래에서 여러분의 컵 사이즈를 확인해봐요!


 


 

컵 사이즈를 찾았다면 이제 밑둘레 사이즈를 찾아야겠죠?

밑둘레는 아래 사이즈표로 어떤 둘레를 선택해야하는지 참고 부탁드려요~


Tips : 만약 밑둘레 수치가 74cm시면 둘레 75기준으로 선택 추천드려요  😊




 

EX)

윗가슴 85cm , 밑가슴 70cm

둘레차이 85-70=16CM

당신의 큐모모 사이즈는 바로 70D !


그.러.나. 이렇게 컵 사이즈는 찾았는데... 사이즈가 품절이라면?

걱정마세요! 대체 사이즈를 찾는 법도 알려드릴거니까요 XD

 

내 브라 사이즈의 대체사이즈! 어떻게 계산하면 좋을까요?

 

대체사이즈는 한 번만 알면 전혀 어렵지 않아요.


브라사이즈가 70C라면, 70C의 자매사이즈는 75B or 65D랍니다.

둘레가 올라가면, 컵은 내리고! 둘레가 내려가면 컵은 올리고!


만약 70C를 샀는데 컵은 맞고 둘레가 너무 타이트하다면? 그럼 75B로 교환

만약 70C를 샀는데 컵은 맞고 둘레가 너무 헐렁하다면? 그럼 65D로 교환

 


하지만 대체사이즈는 둘레, 길이, 컵에 따라 원래사이즈와 착용감이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그래서 가슴압박, 변형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원래 사이즈 품절시에만 대체사이즈로 구매 추천드립니다.


위에 알려드린 방식으로 자신의 사이즈를 찾고 입어본 당신! 이제 속옷을 착용할 때 그럼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할지 함께 알아봐요 😊



 

2. 속옷 착용시 알아야 할 5가지 포인트


정확한 속옷 사이즈를 찾았다면 자신 체형과 맞는 속옷을 입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 딱맞는 속옷을 착용하셔야 부유방, 가슴 변형을 방지 할 수 있으며 더 예쁜 가슴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1 :




컵이 가슴에 딱 맞게 밀착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해요. 만약 컵이 뜬다면 작은 사이즈로 교환하거나 패드를 넣으셔야 합니다.

반대로 가슴이 눌리거나 넘치는 느낌이 들면 더 큰 사이즈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포인트 2 : 측면밴드과 밑밴드




컵부분 옆 측면부분에서는 겨드랑이 부분에 압박이 없는지 확인해야 해요.

그리고 밑밴드 앞면과 뒤가 평행인지도 함께 살펴주세요.

또한 밑밴드는 손가락 하나를 넣었을 때 딱 맞으면 여러분 밑둘레에 딱 맞는 사이즈에요.

만약 너무 널널하거나 너무 타이트하면 밑둘레를 다른 걸로 변경하시거나 연장후크 사용을 추천드려요 :)

 


포인트 3 : 어깨끈



 

어깨끈은 가슴을 지탱해주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에요. 어깨끈은 손가락 하나를 넣고 왔다갔다 할 수 있을 정도로 조절해주시는 걸 추천드려요.

만약 어깨눌림이 있거나, 어깨끈이 자꾸 흘러내린다면 끈조절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요.

 


포인트 4 : 와이어




 

많은 한국 여성분들이 가장 모르시는 부분! 속옷을 너무 낮게 입는다는 거에요.

위 사진처럼 패드 중심과 쇄골사이가 정삼각형이 될때까지 위로 올려 입어주셔야 해요.

그렇게 되면 와이어가 가슴 바로 밑부분에 위치하게 된답니다.

 


포인트 5 : 옷태





올바른 사이즈를 올바른 방법으로 입었다면 이제 자신감 있게 좋아하는 옷을 입어봐요! 옷태자체가 완전히 달라졌다는 걸 한 번에 알 수 있으실 거에요 :)

 





3. 상황별로 어떤 속옷을 골라야 할까요?


상황에 따라 다른 옷을 입듯, 속옷도 상황에 따라 알맞는 속옷이 따로 있어요! 이번에는 상황별로 알맞는 속옷타입을 한 번 알아봐요 :)




운동 자주 하시는 분 : 스포츠브라


최근 나를 위한 투자로 운동에 빠지신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올바른 운동방법이 있는 것처럼, 스포츠브라도 올바른 스포츠브라가 있답니다.

여기서는 스포츠브라를 고를 때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할지 알아봐요.


스포츠브라의 3가지 중요포인트 :


1. 고정력 - 가슴 흔들림을 잡아주는가?

2. 안정감 - 계속 움직여도 브라가 처음 그자리에 그대로인가?

3. 원단의 흡수성과 통기성 - 운동 후에도 답답하지 않고 쾌적한가?


그럼 내가 입고 있는 스포츠브라가 제대로 된건지 어떻게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요? 그건 아래 4가지를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1. 마찰감 없음 : 겨드랑이, 어깨끈, 박음질 부분이 살과 마찰이 없는가?

2. 어깨끈 : 어깨끈과 어깨 사이에 손가락 1개 정도가 통과 가능한가? 

3. : 제대로 입었을 때 컵에 주름이 생기지 않고 컵밖으로 가슴이 튀어나가지 않는가?

4. 지탱력 : 제자리에서 뛰고 달렸을 때 가슴 흔들림이 없는가?


만약 위 4가지 부분에서 문제가 없다면 올바른 스포츠브라!

만약 1가지라도 문제가 있다면 운동할 때마다 가슴에 손상을 줄 수 있어서 다른 스포츠브라로 바꾸는 걸 추천드려요!



[스포츠 브라] Wonder X 화이트

 


편안한 착용감 원하시는 분 : 브라렛


요새 속옷시장을 휩쓰는 제품이라면 바로 브라렛이죠! 편한 착용감으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죠

하지만 브라렛이은 가슴을 지탱해주는 와이어가 없다보니 좀 더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할 부분들이 있어요.


1. 어깨끈 넓이 - 와이어없이 가슴을 지탱해주다보니 빅사이즈 분들은 어깨끈이 좀 더 넓은 브라렛을 추천드려요

2. 밑밴드 탄력성 - 브라렛은 와이어와 패드가 거의 없어서 밑밴드의 탄력성이 중요해요. 밑밴드의 탄력성이 부족하면 가슴고정 기능이 전혀 없답니다.

3. 원단의 품질 - 아무리 편하다고 하더라도 피부에 자극을 주는 브라렛은 NO! 소중한 피부를 위해 원단 확인까지 추천드려요!



 

[노와이어]무스코코 블랙


 


파인옷 자주 착용하시는 분 : 오프숄더 브라


하나쯤은 있어야 할 오프숄더 브라! 하지만 잘못된 제품을 샀다가는 흘러내리기 일쑤 ... 그래서 꼭 아래 3가지 포인트를 꼭 확인해보셔야 해요.

 

오프숄더 브라 선택시 중요한 3가지 포인트 :


1. 시착 필수! - 오프숄더 브라는 구매 확정전 꼭! 시착을 해보셔야 해요. 만약 사이즈가 맞지 않다면 가슴이 답답하거나 오프숄더 브라가 흘러내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2. 후크수가 많은 제품 - 끈이 없다보니 후크수가 많은 오프숄더 브라일수록 고정력이 뛰어나요!

3. 안감 미끄럼 방지 소재 여부 - 미끄럼 방지 소재가 있으면 흘러내림을 이중으로 방지해줄 수 있으니 안감 소재 부분을 꼭 확인해보셔야 해요



 

[오프숄더]4.0 레이스 옆후크 브라 베이지

 


수유기간중이신 분 : 수유브라


임신, 수유기간중 가슴모양에 변화가 오고 가슴이 매우 예민해져요. 그래서 구매를 하실 때 꼭 신중하게 구매를 하셔야 한답니다.

임신 후에는 가슴 사이즈도 커지고 쉽게 땀을 흘릴 수 있기에 편안하고 통기성이 좋은 제품들을 추천드려요 :)


수유 브라 선택시 중요한 3가지 포인트 :


1. 브라 사이즈는 가슴을 커진 사이즈로 측정 - 변화된 가슴사이즈를 기준으로 구매를 해주셔야 가슴에 압박이 덜하답니다

2. 노와이어, 소프트와이어 브라와 일반 와이어 브라를 교대로 착용하여 가슴 모양 유지 권장드려요

3. 사이즈가 맞지 않을 경우 교환 필수!

 

[노와이어]심플브라 화이트

 

임신기간 수유기 가슴이 커짐에 따라 밑둘레가 너무 타이트한 경우 연장후크를 사용을 추천드리며, 끝까지 연장해도 모자랄 경우 새로운 사이즈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

수유기 브라 사이즈 선택은 가슴이 커졌을 때를 기준으로 하고, 모유 수유 후 가슴이 작아지실 경우에는 탈부착 가능한 패드를 사용하여 컵이 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수유시간 간격이 짧으시다면 가슴 크기에 큰 차이가 없기에 패드를 추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수유기가 끝나면 가슴 전용 관리 제품 사용과 가슴 마사지를 추천드립니다. 모유 수유가 끝나면 가슴의 탄력이 없어질 수 있기에 반드시 가슴 관리와 마사지로 가슴의 탄력을 되돌리고 가슴 쳐짐을 방지해요!


만약 가슴관리에 투자할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큐모모의 수면브라 시리즈인 [굿밤 시리즈] 추천드려요 :)



굿밤_2종세트 아이보리



굿밤 시리즈는 매일 8시간의 수면시간동안 착용하며 가슴의 관리하는 수면브라입니다.

착용 후 완벽한 비율인 황금 트라이앵글 비율로 가슴모양을 유지해줘 변형이 온 가슴 또는 부유방, 퍼지고 처진 가슴을 보정하는데 효과가 있답니다!



 

빅사이즈 가슴이신 분 : 빅사이즈 브라


빅사이즈신 분들은 한국에서 본인 사이즈를 찾기가 정말 어려워요.

하지만 큐모모에서는 최대 105H까지 출시하고 있으니 사이즈 걱정은 이제 그만!

빅사이즈 속옷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빅사이즈속옷]빅사이즈 여성을 위한 지침서

 



4. 속옷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위와 같이 추천을 받고 속옷을 입었는데 .. 뭔가 애매하게 가슴이 잘 모이지 않고 불편한 듯 안 한듯한데 ... "


본인에게 맞는 속옷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어렵다면?

그럼 아래 기준으로 현재 속옷이 맞는지 맞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이런 부분을 무시하고 장기간 맞지 않는 속옷을 입으시면 가슴 변형, 부유방이 생길뿐만 아니라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답니다 :/

 

1. 컵으로 판단 :

컵부분이 가슴을 누르거나 혹은 들뜸이 있어 가슴이 지탱되지 않는 경우는 잘못된 사이즈라는 가장 확실한 증거!

 

2. 밴드로 판단 :

밴드가 너무 느슨해져 자꾸 위로 올라가거나, 너무 타이트하여 살이 눌리는 상황도 NG!

밴드가 너무 느슨하면 팔을 들때 가슴 위로 밴드가 올라가기 쉽고, 오히려 밴드가 너무 조이면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

 

3. 와이어로 판단 :

와이어가 오히려 갈비뼈를 누르거나 가슴을 잘 받쳐주지 못한다면 이것도 잘못된 속옷을 입었다는 증거에요!

만약 이 부분을 무시하고 장기간 입을 경우 와이어 모양이 오히려 변형될 수도 있습니다.

 

4. 어깨끈으로 판단 :

어깨끈이 느슨하면 흘러내리기 쉽고, 너무 눌려 압박이 되는 경우 붉은 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깨끈은 브라 착용시 편안함을 느끼는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 오프숄더 브라 착용을 제외하고는 어깨끈 부분도 꼭 확인이 필요해요!

 

위에 안내해 드린 4가지 포인트로 가지고 계신 브라가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장기간 자신에게 안맞는 브라를 입으시면 !

1. 어깨, , 가슴, 갈비뼈, 근육에 가해지는 압박

2. 부유방 발생

3. 혈액순환의 문제


이런 문제를 방지하게 위해 큐모모에서는 세심하게 빅사이즈와 빈약한 사이즈를 위한 속옷 꿀팁도 소개하고 있답니다!

아래 링크에서 빅사이즈&스몰사이즈 속옷 꿀팁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빅사이즈속옷]빅사이즈 여성을 위한 지침서


[AA컵]속옷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빈약 가슴에 추천드리는 속옷 꿀팁!


 




5. 속옷 오래 입는 방법 :


속옷 수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바로 '세탁'과 '보관'이에요!

특히 손세탁이 귀찮아 세탁망에 넣고 세탁기에 속옷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 속옷 수명이 정말 빨리 줄어들고 와이어브라의 경우는 큰 변형이 올 수 있답니다 :/

그래서 가급적이면 꼭! 손세탁을 추천드려요.


[ 세탁방법 ]


Step 1 : 속옷 전용 세제를 물에 약 5-10분 담가둔 후에 풀어서 손세탁

Step 2 : 컵부분 약하게 물로 세탁

Step 3 : 깨끗한 물에 헹구기

 

*주의사항

알칼리성 화학 세제는 속옷 세탁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잔여물이 남을 경우 피부 트러블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에 속옷 전용 중성세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

 

[ 건조 ]

Step 1 : 패드 안의 물을 약하게 털어 제거

Step 2 : 거꾸로 매달아 건조 (컵 부분 집게 사용 금지)

 

[ 보관 ]

다른 속옷의 컵과 겹쳐서 앞뒤로 순서대로 보관하면 모양이 쉽게 변형되지 않습니다. 속옷을 반으로 접어 수납할 경우 형태가 손상될 수 있기에 주의해주세요!

 


추가적으로 주의해야하는 부분을 함께 알려드릴게요


1. 소재에 따른 관리 방식

대부분 속옷의 소재가 레이스, , 극세사 실크, 모달 등으로 제작되지만 다른 소재로 제작될 수 있기에 모든 속옷 부드럽게 손세탁 추천드립니다 !

특히 레이스 브라는 얇은 실로 제작되기에 세탁 후 가볍게 눌러 건조를 추천드리며 후크에 레이스가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

 

2. 속옷 수명

속옷의 수명은 보관, 세탁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속옷은 손세탁을 권장하고, 특별한 경우 세탁기 사용이 가능하지만 속옷 전용 세탁망을 사용해 속옷의 변형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

일반적으로 속옷은 6~9개월에 번씩 교환하여 원래의 형태와 고정력을 유지시켜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잘못된 속옷 착용' 발견하셨다면, 당장 새로운 속옷으로 구매하세요!





 

사이즈 측정부터 속옷 세탁 및 보관 방법까지, 이번 글은 아주 길었네요!

많은 걸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지만 여러분들께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그럼 이제 위 꿀팁을 바탕으로 여러분께 맞는 속옷을 한 번 살피러 가볼까요? XD


속옷 구경하러 가기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93e77d3e-cc8a-4c02-a2ae-a389ac462502.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